소나타 LPG 연비 성능 제원
현대 쏘나타 LPi DN8은 전체적인 생산을 대한민국의 현대에서에서 맡고 있는 경제성 높은 LPG 자동차이고 F/C가 2019년에 완료되어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는 4도어 세단 이다. 또한 대한민국에서 배기량 기준 중형차로, 유럽에서는 D 세그먼트로 분류되는 자동차이다.
RNF-1겉모습
현대 쏘나타 LPi DN8은 차량 전반에 주로 부드러운 직선을 삽입하여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하고자하며 앞 범퍼의 폭을 부족하지 않은 두께로 만들어 멋진 자동차 분위기를 형성한다고한다. 또한, 자동차 로고를 그릴 상단쪽에 삽입하여 멋스러움이 올라간 전면 디자인을 완성한다.
여기에 더해 차량 측면을 따라 인상적인 스타일라인을 삽입하여 소나타 2.0 Lpi의 분위기를 연출해내고있으며 어프로치 앵글의 각도를 완만하게 맞추어 소나타 2.0 Lpi의 경제적 주행을 운전자가 느끼도록 유도하고있다. 이에 더해 뒷 범퍼의 폭을 컴팩트한 비율로 설계하여 속도감 넘치는 자동차의 매력을 만들어내고있다.
차량 내부
현대 쏘나타 LPi DN8은 운전석 측면에 인체공학적인 변속 장치를 장착하여 부드러운 차량 변속이 가능하게하며 차량 운전석 클러스터에 시인성이 중시된 계기판을 삽입시켜 직관적으로 주행 관련 정보들을 운전자가 확인하도록한다고한다. 또한, 클러스터 하우징을 다소 낮은 위치에 형태로 탑재하고 있어 부족하지 않은 시야를 운전자가 제공받게끔한다.
또한, 작은 물건을 보관할 수 있을만한 맵 포켓이 장착되어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운전자가 수납을 할 수 있게하고 전체 디자인에 깔끔하게 녹아드는듯한 시트 백 가니쉬를 탑재하여 효과적인 물건 보관이 가능하게한다고한다. 또한,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전방 레그룸을 통해 운전자가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차량 성능
현대 쏘나타 LPi DN8은 소나타 2.0 Lpi의 에어 프레셔 자동 측정이 구현되게 해주는 타이어 공기압 경보를 가지고있고 상황에따라 유동적인 제동력 분배를 조성해주는 제동력 분배 시스템이 제공되고있다. 또한 우수한 조향감을 가능케 해주는 주행 조향 보조를 탑재하고있다.
현대 쏘나타 LPi DN8은 주요 스펙으로는 자연흡기의 과급방식, 19.5kg.m의 최대 토크, 자동 6단의 변속기등이 있다.
현대 소나타 dn8 LPI의 판매 가격은 대략 3170만원이다.
자동차